wisdomrespect

이상한 세계의 관계맺는 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이상한 세계의 관계맺는 법

wwis 2026. 1. 29. 19:56
SMALL

"당신의 만화경을 봤어요! 저는 당신이 보는 만화경과 당신이 마음에 들어요. 그래서 말인데 친구하고 싶어요."

"네? 제 만화경을요? 아니 어떻게.."

B는 모르는 사람의 갑작스러운 말에 당황했다. 

"하하, 정말 몰라서 묻는 거예요? 요즘 필수코스인데. 만화경 해킹을 살짝 했답니다."

B는 진심으로 당황스러웠다. 이상한 세계의 문화는 아직도 적응하기 힘들었다. '내가 있던 세계와 너무 달라..' 중얼거리며 어떻게 대답해야할지 고민했다. 

"좋아요, 그럼 당신의 만화경도 보여주세요."

"헛, 제 만화경을요?"

"네. 제 만화경에는 제가 보고 싶은 아름다운 것도 있지만, 추하고, 더러운 것들도 있고, 저의 밑바닥도 있어요. 그걸 다 보고도 마음에 든다면 당신 또한 보여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만약 제가 중간에 당신의 나쁜 면을 질책하면 어떻게 하려고요? 당신이 보여주고 싶지 않은 추한 면을 보여주지 않으면, 당신은 당신이 본 제 만화경에 맞춰 저와 관계를 맺으려고 하겠죠. 마치 정답을 알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이상한 세계에서 인간관계를 맺는 방법은 아직도 적응이 안 되네요..."

"당신은 여기 사람이 아니군요. 여기는 이상한 세계고 이렇게 다가가는 게 당연하답니다. 어떻게든 관심받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상대방 만화경도 보고 싶다는 말은 처음 들어봤네요."

"자랑처럼 들리겠지만 당신 말고도 제 만화경을 보고 다가온 사람들이 있었어요. 하지만 그들은 하나같이 자신의 만화경에 대해서는 오픈하지 않더군요. 자신을 말할 수 없는 사람들과 무엇을 할 수 있겠어요? 그래서 생각했죠. 그들은 관계를 원하는 게 아니라 내가 보여준 것들에서 뭔가 필요한 것이 있는 거예요, 자신들과 다른 세계에서 살다 온 사람이니까 뭔가 다르다고 생각했겠죠. 저의 세계에서는 그걸 관계라고 부르지 않아요."

LIST
Comments